Skip to content

특정 금융 및 통화 거래에 대한 세금?

약 15년 전에 저는 사람들이 국제 통화 거래에서 미국 달러를 공매도하고 막대한 돈을 버는 문제에 대한 흥미로운 에세이를 썼습니다. 사실 우리가 잘 아는 사람들 중 일부는 이 게임에서 높은 영향력을 발휘하여 수십억 달러를 벌었고 때때로 뒷돈을 그들에게 돌려주었습니다. 매번 수익의 일부를 긁어모을 수 있도록 누군가가 통화 시장을 조작하는 지점까지 통화 시장을 플레이하도록 허용되어야 하는 이유를 물을 수 있습니다.

유럽 및 기타 지역에서 판매하는 회사가 통화 시장의 변동을 처리해야 하므로 내기를 헤지하기 위해 유로, 달러, 피망머니상 엔 또는 기타 통화를 구매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단순히 누군가가 하는 것과는 매우 다른 상황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 통화 시장을 재생합니다. 에세이에 적었듯이 이를 막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소액의 거래 수수료(세금)를 부과하는 것입니다. 이 돈은 IMF나 세계은행에 가서 사회기반시설을 위한 차관 등을 통해 신흥국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루에 수십억 달러와 거래로 통화 시장을 조작하는 사람은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그들은 크림을 긁어모으는 것입니다. 최근 BBC에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습니다. 2011년 11월 2일에 출판된 “빌 게이츠는 토빈세에 대한 자신의 지지를 설명합니다.”라고 빌 게이츠 경은 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가 금융 거래에 대한 세금 지원에 대해 BBC와 인터뷰했습니다. 게이츠는 칸에서 이틀간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서 G20 선진국 및 신흥 경제국에 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캔터베리 대주교는 로완 윌리엄스 박사는 또한 소위 토빈세라고 불리는 금융 거래에 대한 세금에 대한 요구를 지지했습니다.”

좋아요 그래서 이게 말이 되나요? 음, 1972년의 토빈세 계획은 James Tobin이라는 노벨상 수상자 경제학자의 아이디어였습니다. 이것은 Wikipedia에 따르면 통화 거래에 대한 세금입니다. 아마도 0.5%. 왜 물어? 글쎄, 통화 거래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Bill Gates는 왜 이것에 대해 그렇게 강한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까? 글쎄요, 그는 당시에 달러에 대한 베팅으로 엄청난 돈을 벌었기 때문에 실제로 George Soros가 그랬던 것처럼 수십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이제 상황은 더욱 미쳤고 알고리즘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초단타 거래 컴퓨터가 마이크로초 단위로 막대한 양의 통화를 거래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통화 시장에 대해 냉소적인 사람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지금 유로존은 심각한 압박과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 통화 분석가는 2012년 7월까지 유로가 달러와 동등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유로가 하락함에 따라 이러한 고빈도 거래 컴퓨터는 소유자를 위해 매일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일 것입니다.

이런 일을 해서는 안 됩니까, 아니면 세금을 부과하여 자주 하지 않고 모은 돈을 긍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여 이 위험한 상황을 상쇄해야 합니까? 빌 게이츠는 일리가 있고, 아마도 우리는 이 문제를 1년에 한 번 다보스에서 이따금씩 꺼내기보다는 좀 더 진지하게 탐구해야 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Published inBusiness